제약 업계에서 모듈러 컨텐츠(Modular Content)는 이제 대세입니다.
Why Now?
팬데믹 이후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 수요가 폭증, 이 컨텐츠는 누가 다 만들어야 할까?
모듈러 컨텐트라는 개념은 주로 FMCG나 리테일 산업의 디지털과 컨텐츠 마케터 사이에서는 익숙한 개념이지만 제약쪽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입니다. 다양한 컨텐츠와 맞춤형 컨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약 산업 내에서도 팬데믹 이후 증가하는 디지털 컨텐츠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최근 핫하게 제시되고 있는 개념이에요.
Modular content & Atomic design - 효율적, 확장가능성, 멀티 유즈 가능한 포맷의 컨텐츠로 모든 컨텐츠를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승인된 제작물을 분해/재조합하여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제작 방식입니다. 즉, 컨텐츠를 일종의 템플릿 플랫폼 내에서 재조합 가능한 형태로 만들고, 이를 재조합/재생성 하는 것 이라고 볼 수 있어요.
헤드라인, 바디카피, 이미지, 액션, 법률 문구나 로고, 컨텐츠 등 요소별 리소스를 프레임 구조 하에서 생성하는 것!
시간 효율적이면서도 비용 효과적 방법으로 시장 상황에 보다 빠르게 적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액션 및 채널에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Modular Content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